티스토리 뷰
1인 미디어 시대가 되면서 사람들은 SNS를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이 정말 뛰어난 편집 기술을 자랑하며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 영상을 만들기가 쉽지 않지만 몇몇 동영상 편집 앱들은 초보자들도 쉽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편집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쓰는 편집 프로그램과 초보자들이 쓰기 쉬운 동영상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편집 프로그램 PC버전
1. 프리미어 프로(전문가용 프로그램)
어도비 회사에서 나오 프리미어 프로 프로그램은 매달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는 전문가들이 주로 영상편집 작업을 할 때 이용하며 다양한 효과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유튜브에 편집 기술들에 대한 영상들이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시간을 들여 공부한다면 프리미어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습니다.
2. 곰프로, 곰프로 믹스
예전에 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요즘에는 곰플레이어에서 나온 곰프로라는 편집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무료버전(곰프로)과 유료버전(곰프로 믹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무료버전은 컷자르기 같은 간단한 몇 가지의 기능들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간단한 편집 정도는 무료버전으로 가능합니다.
3. 파워디렉터
Power Director 도 무료로 편집하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무료버전의 프로그램들은 영상으로 만들었을 때 화질이 떨어진다거나 자르고, 붙이기 등 기본 편집만 가능하기 때문에 아쉬운 점들이 있습니다.
(곰프로, 파워디렉터는 초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도 가능한 편집 앱, 프로그램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고 저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편집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특히 스마트폰 앱들은 초보자도 편집할 수 있도록 기능들이 정말 쉽게 되어 있고 효과들도 다양합니다. 물론 유료, 무료 버전으로 나뉘어 있어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려면 유료 기능을 써야 합니다.
1. 키네마스터
코로나 시대가 되면서 줌과 같은 화상 프로그램의 주가가 높이 치솟았는데요. 키네마스터 역시 코로나가 찾아오면서 사용자가 늘면서 주가가 치솟았지요. 그만큼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린아이들도 쉽게 배우고 조작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무료 버전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다면 워터마크를 지우고 싶다면 반드시 유료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2. Quick
동영상 편집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앱입니다. 내가 원하는 사진, 영상을 선택하고 영상편집 프레임 종류, 음악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영상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영상 편집을 하나도 모르겠다고 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편집 앱입니다. 다만 자동 편집이다 보니 내가 원하는 부분을 길게 하거나 짧게 하거나 하는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3. 멸치
멸치라는 영상 편집 앱을 소개합니다. 멸치는 유튜브 영상의 인트로 부분에 쓸 수 있는 짧은 영상 만들기에 좋은 앱입니다. 간단한 개인 홍보 영상이나 영상 끝부분에 넣기에 좋은 짧은 영상들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용 사진이나 다른 이미지 편집, 포스터 제작도 가능합니다. 초보들도 수준급의 영상을 앱의 도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4. Vrew (브루)
AI 기능을 이용해 편집을 자동으로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상의 음성을 자동으로 인식해 텍스트를 만들어 주고 화면을 자동으로 컷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영상의 내용을 글로 보면서 편집할 수 있어서 문서를 편집하듯이 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5. 크로버 더빙
영상에 음성을 입힐 때 내 목소리로 녹음을 하기 꺼려질 때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AI의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는 데 어린이, 성인, 여성, 남성 등 다양하게 나뉘어 있어서 원하는 목소리를 선택하여 음성을 내 영상에 넣을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완전하게 매끄럽지는 않지만 전화 ARS보다는 훨씬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