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젊었을 때는 못느끼지만 나이가 들수록 건강이 최고다라는 말을 실감하게 됩니다. 건강해야 하고 싶은 일, 해야하는 일 모두 잘 할 수 있겠죠? 몸에 이상신호가 조금 느껴진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바로 병원에 가봐야 합니다. 하지만 때로 이 질병에 어느병원을 가야할지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몸이 불편할 때, 이런 증상에는 어떤 병원에서 치료받으면 좋을 지 증상별 병원선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내과

내과는 몸 속 장기, 즉 내장기관에 병이 발생했을 경우 물리요법이나 약으로 치료를 하는 곳입니다. 감기 증상 또는 속 울렁거림, 메쓰꺼움, 복부나 심장, 명치 통증, 위 통증 등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내과에 방문하세요.

이용증상: 복합적인 감기, 속 울렁거림, 명치 통증 등

 

2. 신경외과

신경외과는 뇌나 척수 말초신경의 병을 치료합니다. 허리나 목 디스크 뿐만 아니라 두통 등 특정부위에서 통증이 계속된다면 신경외과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용증상: 두통, 허리와 목 디스크, 특정 부위 통증

 

3. 정형외과

정형외과는 근육과 뼈대 등의 운동기관에 불편함이 생겼을 때 방문합니다. 운동활동으로 뼈가 부러졌다거나 관절이 아프다거나 인대에 손상이 되었다거나 한다면 정형외과를 방문해 치료받으셔야 합니다. 

이용증상: 뼈가 부러졌거나 관절 통증, 인대 손상

 

4. 이비인후과

이비인후과는 코와 귀, 목과 관련되서 통증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진료를 받으러 갑니다. 감기로 콧물이나 기침을 할 경우, 축농증이나 비염이 생겼을 때, 목이 따끔거리거나 아플 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증상: 콧물이나 기침 감기, 축농증, 비염, 목안통증

 

5. 마취통증의학과

수술 중 마취를 한다거나 통증이 있는 환자를 치료하고 수술 전, 후 관리를 해주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랜기간동안 발생한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수술이나 신경, 약물치료 등을 이용합니다. 

이용증상: 오랫동안 지속된 통증 개선 및 치료, 수술

 

잘 살펴보셔서 증상에 맞는 병원으로 방문하시고 치료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